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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lm 항공 후기 승무원 인종차별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11:44

    최근 한국인 탑승객에게 인종차별적 대우를 했다는 논란에 휘말린 KLM 네덜란드 항공이 2020년 2월 14일 사과했답니다.

    KLM은 이날 오전 포시즌스호텔서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열고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기욤 글래스 사장은 사과문 낭독을 통해 “먼저 승무원 전용 화장실 운영 및 공지와 관련해서 승객 여러분에게 불편과 심려를 끼친 데 대한 진심어린 사과를 한다”라고 밝혔답니다. 이어 “승무원 전용 화장실 운영은 KLM의 정해진 정책은 아니다. 이러한 결정은 항공기 승무원에 의해 결정됐으며, 이에 대한 공지는 한글로만 안내됐다”라며 한국인 승객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고발한 내용을 인정했답니다.

     

    글래스 사장은 또한 “이것은 승무원 개인의 실수였으나, 결코 가볍지 않은 실수”라며 “진심으로 사과한다. 저희는 일부 승객을 차별적으로 대했다는 지적을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거듭 사과했답니다. KLM은 이번 사건을 본사 임원진에게 보고하고 내부적으로 경위 조사 중이며, 모든 승무원을 대상으로 승무원 전용 화장실은 허가되지 않는다고 알렸다고 전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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