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경 대변인 천안함 고향 프로필 나이 학력 선문대 천안함
    카테고리 없음 2022. 3. 19. 00:34

    이경 전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대변인이 2022년 3월 18일 천안함 폭침 사건에 대해 “무조건 북한 잘못이라고 말하는 것은 정말로 상당히 위험한 발언”이라고 말해 논란이 일고 있답니다.


    이 전 대변인은 이날 YTN ‘뉴스 라이브’에서 동반 출연한 뒤에, 장예찬 전 국민의힘 선대본 청년본부장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인수위원회에 이명박 정권 출신 인사들이 대거 기용돼 남북관계가 경색될 수 있다는 지적에 “이명박(MB) 정부 시절에 정말로 북한이 우리를 공격했던 것이 우리 정부 잘못이냐. 북한 잘못인 것이다”라고 말한 것에 대해 반박하는 과정에서 이같이 언급했답니다.


    이에 대해서 장 전 본부장이 “천안함 피격이 정말로 우리 정부의 잘못이냐”고 따지자, 이 전 대변인은 “‘(MB정권이) 다 잘했어, 북한이 다 못했던 것이다’고 얘기하는 건 상당히 위험한 발언”이라며 “결과적으로 희생이 있었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서는 그 과거에 (MB 시절) 중요직에 앉았던 사람들이 어떤 발언을 했고 무엇이 잘못됐는지 분석을 했어야하는 것이다”고 맞받았답니다.

    장 전 본부장이 과거 민주당 전 상근부대변인의 천안함 발언 논란을 거론을 하며 “천안함 생존 장병이나 유족, 연평도 포격 피해자들에게 지금이라도 공식 사과를 하라”고 말하자, 이 전 대변인은 “안 계신 분에 대해 그렇게 비판할 필요 없는 것이다”면서 물러서지 않았답니다.


    지난 2021년 6월 민주당 조상호 전 상근 부대변인은 채널A에 출연해 ‘천안함 수장’ 발언을 해 논란이 된 바 있답니다. 조 전 부대변인은 당시 “최원일 함장이라는 예비역 대령인 것인데, 그분은 승진했다”며 “그분은 말할 자격이 없다고 생각을 한다”고 말했답니다. 그러면서 “그때 생때같은 자기 부하들을 다 수장시켜 놓고 제대로 된 책임이 없었던 것이다”고 했답니다. 이 전 대변인의 발언 관련해 이준석 대표는 “북한 잘못이 아니라고 한다면 도대체 정말로 무슨 생각이냐”고 발끈했답니다.


    이 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할 때는 우크라이나에게서 원인을 찾던 것이니, 우리 해군 함정이 공격당해서 안타까운 장병들이 산화한 일에 대해서는 북한이 잘못이 아니라고 한다면 도대체 정말로 무슨 생각이냐”라고 전했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